UPDATED : 2024-07-21
HOME > 법원/법무부 > 법원/법무부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전국연합회 2024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성료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신정택)751030분 서울 논현동 엘리에나호텔 행사장에서 2024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박성재 법무부장관, 송강 법무부 검찰국장 및 법무부 간부와 검찰 간부를 비롯해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전국연합회 신정택 회장, 류봉식 고문, 김원혁 사무처장과 전국에서 한마음대회장을 찾아온 각 지역협의회 이의신김광식최종찬송진수 양창수 문용희 회장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신정택 전국연합회 회장의 대회사, 박성재 법무부장관의 축사, 정부포상(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우수단체표창(법무부장관 표창), 축하공연과 폐회로 마무리되었다.

 


신정택 회장은 대회사에서 청소년범죄예방위원은 소외된 불우 청소년들을 보살피기 위해 45백여 명의 청소년들과 결연하고 선도하였으며, 6천여 명에게 총 25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교폭력예방 활동과 청소년 마약예방 활동 등 준법실천을 위한 범죄예방 활동과 재범방지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왔다고 밝혔다.

 


또 신 회장은 범죄예방 위원들에게는 어려운 환경과 여건에서도 투철한 희생과 헌신적인 봉사 활동을 하신 전국의 범죄예방위원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모두 자긍심을 가지고, 다시 한번,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힘을 기울여 주기를 당부했다.

 


박성재 법무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범죄예방위원은 지역별 청소년 마약예방 캠페인 활동배려, 법질서 실천 운동전개 등공정하고 따뜻한 법치를 실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자원봉사단체 일원이라며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법무부는 청소년에 대한 마약 및 도박 예방 법교육을 적극적으로 확대, 시행 하는 등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여러분께서 법무부와 함께하여, 청소년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해 주신다면 청소년 범죄를 예방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 말했다.

 


박 장관은 또 범죄예방위원에게 미래세대인 우리 청소년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는 것이야말로 우리나라와 사회에 가장 큰 복을 짓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러분께서 복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청소년 범죄예방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범죄예방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성재 법무부장관은 국민훈장 모란장에 포항지역협의회 나주영 위원, 동백장에는 청주지역협의회 이종환 위원에게 수여하였고, 국민 포장은 춘천지역협의회 전명준 위원과 수원지역협의회 김성태 위원에게 수여했다. 이밖에 수훈자와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국민훈장 모란장: 나주영(포항지역협의회), 동백장: 이종환(청주지역협의회)

 

국민포장: 전명준(춘천지역협의회), 김성태(수원지역협의회)

 

대통령표창: 김영만(대구서부지역협의회), 남상환(서울남부지역협의회), 구제길(광주지역협의회), 이진혁(천안지역협의회), 박기태(통영지역협의회), 안재홍(원주지역협의회)

 

국무총리표창: 최선호(전주지역협의회), 최종진(안산지역협의회), 우인술(창원지역협의회), 이항복(홍성지역협의회), 강동원(서울중앙지역협의회), 송동섭(대전지역협의회), 정동배(김천지역협의회)

 

우수단체표창: 인천지역협의회, 논산지역협의회, 상주지역협의회, 부산동부지역협의회, 해남지역협의회


 기자 : 유지혜    작성일 : 24-07-07 01:14
 

 
   
 


기업 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