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9-29
HOME > 법원/법무부 > 교정협의회
 
  법무부 교정위원중앙협의회 임원회의 및 2022년 정기총회 개최


2회 교정위원 전국회원대회 2023년도 2월중 개최키로~

황우종(법명)회장 서로배려하고 화합하여 아름다운 단체 만들자

 

교정위원중앙협의회(회장 황우종(법명))719,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2차 임원회의 및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황우종(법명)회장의 주재와 장동인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는 결산안 승인의 건과 2022~2023 예산안 승인의 건을 상정하고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아울러 제3호의안으로 교정위원 전국 회원대회 승인()의 건을 상정했다.

2회 교정위원 전국회원대회는 2023년도 2월중에 남산제이그랜 하우스에서 전국 교정위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성광문 준비위원장을 비롯 준비위원 구성과 예산, 행사 내용등에 대한 전반적인 안건을 상정하고 행사일체를 집행부에 위임하기로 의결했다. 참고로 2015년 제1회 교정위원 전국회원대회를 개최한바 있다.

이 날 정기총회에 유병철 교정본부장, 황우종(법명)회장. 김학술 수석부회장(대구청연합회장), 허부경 명예회장, 이상택, 성광문고문, 김철환(서울청), 황용주(승천, 광주청), 차용복(도원, 대전청)연합회장을 비롯 임원 및 운영위원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병철 본부장은 차용복(도원)부회장외 7명의 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황우종(법명)중앙회장은 이재욱 교위외 5명의 모범공무원에게 중앙협의회 감사패 수여와 현대일 카톨릭분과위원장외 3명의 위원에게 중앙협의회 표창장도 시상했다. 아울러 유병철 교정본부장의 퇴임에 앞서 꽃다발증정과 그동안 교정위원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지원에 대한 감사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2022년도 중앙회는 설 명절맞이 불우수용자지원, 4개청 연합회지원, 코로나 집단감염 발생기관 지원(황우종(법명)600만원, 대전청(차용복(도원) 200만원, 광주청(황용주(승천)200만원 지원등이 있었으며 황우종(법명) 회장은 부산교도소, 강릉교도소, 논사지소 교정위원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제17기 교정위원 전문화 교육 과정 교육에 격려차 진천법무연수원에 방문하여 강의와 신입교정위원에게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황우종(법명)회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교정위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격려해준 유병철 본부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봉사자들이란 항상 강조했듯이 나를 내려놓고 남을 위한 삶이어야 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한다면 그것이 내주위에 행복을 주고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우리 중앙협의회도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여 아름답고 멋진 최고의 단체가 되기를 바란다는 당부도 덧붙였다.

 

유병철 교정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수용자들의 재기 의지를 갖도록 해주신 분들이 바로 위원님들이며 오늘의 중앙회 정기총회가 위원님들의 원활하게 소통하여 더 나은 교화사업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코로나 극복을 위한 방역물품지원과 교정교화 활동으로 헤아릴 수 없는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어 감사드린다앞으로 예상치 못한 고난과 역경이 닥치더라도 안전한 사회를 위해 수용자 재범방지와 교화활동에 끊임없이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총회를 위해 김학술 수석부회장의 답례품(360만원상당)과 허신명 서울남부구치소 부회장이 타올을, 남지연 감사가 금일봉을 후원했다.

 

이날 제2차 임원회의 및 2022년도 정기총회를 위해 철저한 준비와 특히, 교정위원 전국회원대회 개최를 위해 중앙회장과 4개청 연합회장, 교정본부와의 소통에 적극 앞장서고 조율해온 장동인 사무총장의 노력의 결과를 이 날 확인할 수 있었으며 철저한 준비와 행사계획안으로 2023년도 2월중에 전국회원대회 개최를 이끌어내는 쾌거를 거두었다.

 

 

 

 기자 : 김미경    작성일 : 22-07-20 06:43
 

 
   
 


기업 신상품